아동한문예절교실 수료식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제40차 세대교류P/G 아동한문예절교실 수료식이 8월 9일(금) 11시에 신관 소강당에서 진행되었다.

40차 세대교류P/G 아동한문예절교실 수료식

한문예절교실 수료했어요~ 축하해주세요!”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는 제40차 세대교류P/G 아동한문예절교실 수료식이 8월 9일(금) 11시에 신관 소강당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아동한문예절교실은 초등학교 1~3학년 30명과 복지관 이용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한자 8급 과정과 사자소학을 배웠고, 특강으로는 7월 30일 독서문화 프로그램 : 독서요리교실이 진행되었으며, 8월 9일(금)에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게이트볼 새싹교실을 진행을 통해 세대간의 교류의 시간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어르신에 대한 인식개선 및 효실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1999년 12월 겨울방학부터 시작된 아동한문예절교실은 올 여름 40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이번 여름방학까지 총2,166명의 아동이 수료하였고, 이번 수료식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상장수여(수료증, 성실상, 모범상) 및 파티 진행, 소감 나눔 등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아이들이 방학동안 인근에 복지관에 나가서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고, 한자라는 어려운 공부를 어르신들의 도움을 받아 함께 할 수 있어서, 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접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아동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