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의 이해(2)

온라인 경쟁력
귀농귀촌 ICT 교육(6)

 

실버넷TV는 귀농귀촌자의 온라인 경쟁력을 향상하기 위해 특별 ICT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리 농촌이 도시에 비해 갈수록 온라인경쟁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따라, 지역격차를 해소하고, 나아가 귀농귀촌인들이 농업현장에 하루 빨리 적응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 특별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벤처농업대학이 공동참여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지원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귀농귀촌인을 위한 두 번째 과정. 블로그 세부디자인 항목을 점검하고, 블로그의 주제에 맞게 카테고리(메뉴) 설정, 상단에 강조할 메뉴 선택방법, 그리고 프롤로그 화면을 선택하는 방법과 세부항목 설정방법을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스마트에디터3.0의 글쓰기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글쓰기를 하는 방법을 실습한다.


[콘텐츠 제작에 유용한 사이트]

무료이미지 :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이미지 외 동영상소스 등 여러 유형 포함)

무료 이미지편집 :

무료 음악 및 소리소스 :


강사 소개

김태경 : 프리랜서 IT 강사. 공공기관 전산교육장 전담강사로 오랜 기간 취약계층 정보화교육 및 스마트폰 활용, SNS, 직원 직무교육 등을 담당했다. IT강사 대상 모바일 역량강화교육과 ICT 활용을 강의한다. 기쁨의 ITstory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블로그플랫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것을 보람으로 여긴다. 컴퓨터 관련 강의경력 18년차로 IT환경의 변화와 함께 강의분야를 계속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강의 경력 : NIA(한국정보화진흥원) ‘배움나라’ 튜터로 활동 중 공공기관 전산교육장 전담강의 IT강사 대상 모바일 역량강화교육 50+서부캠퍼스 블로그/강사를 위한 ICT활용 과정 강의 구글서비스, 크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블로그 특강 등 웹 홍보를 위한 이미지와 동영상 콘텐츠 제작 강의 메이커교육 앱인벤터와 아두이노 시니어 디지털금융 강사양성 모바일부분 강의 외 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