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오늘부터 전 점포서 친환경 ‘종이 빨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오늘부터 친환경 종이 빨대를 전국 점포에 확대 도입합니다.
종이 빨대는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하기 위해 9월부터 서울, 부산 등 100개 매장에서 우선 도입됐습니다.
스타벅스는 빨대, 스틱 등 일회용품은 모두 회수하고 고객이 필요하다고 요청할 때만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SK, 독자개발 뇌전증 신약 미 FDA 허가 신청
SK가 독자 개발한 뇌전증, 간질 신약으로 미국 시장에 도전합니다.
SK는 자회사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신약 후보물질 세노바메이트의 신약판매 허가 신청서를 미국 식품의약국에 제출했다고 공시했습니다.
SK는 세노바메이트의 FDA 허가 시 2020년 상반기께 미국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신한금융, 3년간 3천억 출자해 성장지원펀드 조성
신한금융그룹은 혁신성장 금융생태계 조성을 위해 3년간 모두 3천억원을 출자해 약 3조원 규모의 ‘성장지원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성된 펀드는 4차 산업, 바이오, 헬스케어 등의 분야 벤처기업 800여개 이상에 투자됩니다.
▶ ㈜한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 11년째 실시
한화가 연말을 맞아 대표이사 등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약 2,600포기의 김치를 담그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는 이 같은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2008년부터 11년째 지역사회와 함께 벌이고 있습니다.
▶ 채움푸드, 자영업자 102명 무료창업지원
주식회사 채움푸드가 연말까지 자영업자 102명을 대상으로 100% 무료창업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규 창업자에게 매장 임대료를 포함해 창업비용전액을 지원한다는 게 회사 측 계획입니다.
채움푸드는 홈페이지로 신청한 사람 중 면접을 통해 102명을 지원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