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층을 위한 마스크 구입요령

3분만에 약국을 찾아봅시다

마스크 5부제 공적공급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마스크는 넉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느 약국에 얼만큼의 재고가 있는지를 빨리 파악하고, 해당 약국으로 가는 것이 구입요령.

고령층은 더구나, 오랜 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어려우니, 스마트한 앱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마스크를 구입하면 좋을 듯 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이번에 ‘고령층을 위한 마스크 구입요령’에 관한 재미있는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앱과 굿닥이라는 앱을 활용해 마스크 재고량을 빨리 파악하고, 가장 가까운 약국에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 영상입니다.

우선 각종 앱을 다운로드 받는 플레이스토어는 아시죠?

이곳에서 <네이버 지도>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위치해있는 곳의 지도가 표시되는데, 화면 상단의 검색란에 <마스크>라고 쳐보면 근방의 약국에 얼만큼의 재고량이 있는지가 나타납니다.

색깔별로 재고량이 다르니, 되도록이면 녹색이나 노랑색 약국을 찾아가는 것이 요령입니다.

두번째는 <굿닥>이라는 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역시 플레이스토어에서 <굿닥>을 다운로드 받은 뒤 약관에 동의하고 나면 오늘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출생연도 끝자리고 표시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마스크 스캐너>를 눌러보면 역시 내 주변 약국의 마스크 재고량이 한눈에 나타납니다.

마스크 재고량은 전산입력하는 것이라 5~10분의 시차가 난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고령층 여러분은 이 영상을 통해 스마트하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극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