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과 인접한 우리나라는 피해의 범위에 들어있어,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정부당국이 대처하고 있지만, 우리 스스로를 지키려는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무엇보다,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는 독감의 증세와 매우 유사합니다. 고열과 기침이 있을 경우는 가까운 보건소, 혹은 국번없이 1339번으로 전화해, 즉시 의심증세를 신고하고,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감염율과 치사율이 현재까지 과거 메르스 사스에 비교할 때 급속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향후, 사망자나 감염자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여, 감염율과 치사율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개인 위생에 따라 충분히 예방가능합니다. 무엇보다 감염자 주변에 가까이 가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다중이 있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을 되도록이면 자제하되, 다녀 온 뒤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을 것을 의료진들은 권고합니다.
또한 외출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하고, 만일 본인에게 고열이나 기침이 발생할 경우는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면서, 가까운 보건소 혹은 1339번으로 즉시 전화해 감염여부를 확인 받아야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지혜와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다 함께 이 난관을 헤쳐나가도록 주의를 기울입시다.
실버넷티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