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건강하세요♡-
서초구립 방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후자)은 지난 7월 10일 방배후원회 ‘좋은향기’와 개관 10주년 기념 초복행사와 더불어 (주)티앤아이와 연계하여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선음악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복지관 이용회원(700명) 및 독거 어르신(150명)을 대상으로 총 850명에게 삼계탕을 제공하였고, ‘좋은향기’에서는 개관10주년 기념떡을 제공하고 직접 자원봉사활동으로 나눔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었다.
또한, (주)티앤아이와 연계하여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선음악회를 실시하여 공연관람 기회제공을 통해 정서적 지지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김00(방배2동 75세) 어르신께서는 “정성스럽게 마련한 삼계탕을 먹으니 건강해지는 것 같다. 내가 복지관 처음 생겼을 때부터 이용했는데 벌써 10년이 되었다니 정말 축하할 일이고 20년은 더 건강하게 다니고 싶다”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이후자 관장은 “올해로 10살이 되는 의미있는 날에 삼계탕 제공과 자선음악회 진행으로 행사를 무사히 마칠 수 있어 기쁘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지나온 10년처럼 앞으로 10년을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감동복지를 실현하는 열린복지관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