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별어르신 전문 특화프로그램

도란도란 함께해요!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사별 어르신 대상 전문 특화프로그램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도란도란함께 해요’

 

서울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사별어르신을 위한 전문 특화프로그램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도란도란 함께해요!’를 사랑의 열매(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2019년 4월부터 시작하여 11월까지 진행한다.

‘사별’은 노년기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 중 한가지로 노년기 외로움을 증폭시켜 우울감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이에 중랑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우울을 개인의 문제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갖고 대응해야하는 문제로 보고, 배우자 사별을 경험한 지역사회 노인에 초점을 맞추어 전문 특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집단상담, 인지행동치료, 원예치료, 독서자조모임 등의 세부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노인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고 서로가 서로의 지지체계가 되어 함께 사별의 아픔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별 후 겪게 되는 역할과 환경 변화에 대한 적응력 향상을 위해 건강, 경제, 안전, 관계를 주제로 역할변화 적응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시립중랑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환경 변화와 특성을 반영한 전문 특화사업을 지속하여 진행할 것이며, 본 사별어르신 대상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중랑노인종합복지관(02-493-9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제 목 : 중랑노인종합복지관, 사별 어르신 대상 전문 특화프로그램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도란도란함께 해요’ 진행

◈ 지 원 : 사랑의 열매

◈ 장 소 :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2층 사무실

◈ 문 의 : 이루리 사회복지사(02-493-9966)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