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홀로 사는 어르신 팔순잔치 개최 “행복한 날, 꽃길만 걸으소서~”
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는 오는 21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불광역에 위치한 포션씨푸드뷔페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 팔순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팔순을 맞았으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팔순잔치를 치르지 못한 저소득 독거노인을 위해 합동으로 행사를 마련해 훈훈한 인정이 오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함께 우리의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고양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8년째 진행되고 있는 합동 팔순잔치 1부에서는 절 올리기, 축하케이크 자르기, 건배제의, 장수사진 촬영, 기념선물 증정 등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뷔페식당에서 중식 식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축하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귀뚜라미복지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은평지사, 가나다한의원 등 지역사회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행사 후에는 참여한 어르신 모두에게 기념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팀(02-385-1351)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관내의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이 독거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여러 방법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