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G디스플레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선보여 外

경제계 소식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이다.

 

▶ LG디스플레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선보여

LG디스플레이가 오는 24일부터 열리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에서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 20여 종을 선보입니다.

먼저 올해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18에서 공개한 8K OLED 등 다수의 LCD 제품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 KT 인천공항에 자율주행차 도입 추진

KT가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정보통신기술 기반 공항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셔틀버스나 소형차량에 자율주행 솔루션을 도입하는 등 인천공항을 ‘스마트공항’으로 만들겠다는 취지입니다.

▶ 하이트진로 참이슬 20년…301억병 판매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이 올해로 출시 20년을 맞았습니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참이슬은 1998년 10월 19일 출시 이후 지난달 30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301억병에 달했습니다.

20살 이상 국내 성인 한 사람당 716병을 마신 셈으로 소주병을 길게 연결하면 서울~부산을 7,560번 왕복할 수 있고, 지구를 161회 두를 수 있습니다.

▶ 오뚜기 미역국라면 한달만에 500만개 판매

 

오뚜기가 지난달 선보인 ‘쇠고기미역국 라면’이 출시 한달 만에 500만개 넘게 팔렸습니다.

오뚜기는 육수맛을 진하게 냈고 소고기와 미역을 볶아 실제 쇠고기미역국 맛을 낸게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 제일기획 청소년 대상 마음교과서 개발

제일기획은 비상교육과 함께 10대 청소년이 마음을 건강하게 가꿀 수 있도록 돕는 ‘마음 교과서’를 만들었습니다.

교과서는 ‘내 마음 알기’, ‘감정에 대처하는 방법’ 등의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마음 문제에 대한 해법을 찾도록 구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