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세 인생과 평화를 위하여

서울 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한글날을 맞이하여 “서울숲”에서는 대한국학기공협회 주최로 제6회 서울 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열고, 시상식 입상팀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있었다.

 

9일 한글날을 맞이하여 “서울숲”에서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 주최, 서울특별시 체육회와 서울특별시 국학기공협회 주관으로, 제6회 서울 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8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본선 경기가 있었고, 9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는 시상식, 입상팀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있었다. 대회 슬로건은 “Be Friends!. 건강한 인류, 행복한 세상, 평화로운 지구를 위하여”이다.

이승헌 명예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안양의 한 공원에서 38년 전 중풍 환자 한 사람에게 무료로 건강법을 지도한 것이 오늘날 세계인과 함께하는 생활체육 국학기공으로 발전했습니다. 국학기공은 선도(仙道)에 뿌리를 두고 있고 선(仙)은 사람(人)과 자연(山)이 하나가 된 사람을 의미합니다. 전 세계국학기공 지도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며 개인에게는 ‘120세 인생’의 꿈을, 사회에는 ‘평화’를 선물하기 바랍니다” 고 했다.

이번 제6회 서울 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한 중국, 미국, 일본, 영국, 벨기에, 스웨덴, 등 13개국에서 총 60개 팀 10,000여 명이 참가했다.

 

hongkh1356@silvernet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