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外

경제 소식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롯데 '생명존중 문화 기금' 50억원 조성...

 

▶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킨텍스서 개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가 9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관광·여행 등 260개 업체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여행 정보는 물론 중국와 일본, 인도네시아 등 세계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는 450개 부스가 마련됐습니다.

행사기간 우리나라 식문화을 소개하는 페스티벌이 열리고, 테마별 여행지를 볼 수 있는 테마여행관도 운영됩니다.

▶ 롯데 ‘생명존중 문화 기금’ 50억원 조성

롯데그룹이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범국민적 운동에 나섭니다.

롯데그룹은 오늘 시민사회 원로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업무협약을 맺고 생명존중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습니다.

롯데측은 5년간 50억원을 조성해 생명존중 문화 조성과 자살예방 등 범국민적인 생명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삼성전자 적십자사에 5억원 규모 재난구호품 전달

삼성전자는 대한적십자사에 태풍과 수해 등 재난 발생 시 이재민에게 필요한 5억원 상당의 긴급 구호품 6,300여세트를 전달했습니다.

구호품에는 담요와 구호의류, 비누, 수건 등 13종이 담겼습니다.

긴급 구호품은 전국 대한적십자사 15개 지사에 분산 비축돼 국내외에서 재난이 발생했을 때 지급될 예정입니다.

▶ LG화학 공익형 태양광 발전 ‘희망 그린발전소’ 준공

LG화학이 민간 지원 공익형 태양광 발전소인 ‘희망 그린 발전소’를 준공했습니다.

성동구의 중랑물재생센터에 마련된 발전소는 622㎾ 규모로, 하루에 200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전력을 생산하게 됩니다.

LG화학은 20년간 태양광 전력 판매를 통해 얻은 12억4,000만원의 수익은 취약계층과 저소득층 청소년 2,000여명을 지원하는 복지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 134.8% 증가

SK이노베이션이 전세계 업체 가운데 올해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에서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에스엔이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전반기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이 지난해 대비 134.8% 증가한 315.4MWh(메가와트시)로 집계됐습니다.

같은 기간 전 세계 전기차 배터리 출하량의 평균 증가율은 54.6%로, 이는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상위 10개 업체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