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의 트롯신을 찾아라

2020시니어 슈퍼스타 종로

 

종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정관스님)은 지난11월10일 (화)14시, 복지관 4층 종로마루홀에서 “2020시니어 슈퍼스타종로: 종로의 트롯신을찾아라“!를 개최했다

종로구가 주최하고 복지관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코로나19감염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온오프믹스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현장 응원단은 50명으로 제한했으며, 4층 강당에 이원중계방을 마련하여 응원단을 분산했다. 또한 온라인 관객을 위해 복지관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 됐다.

본 행사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 여봉무 종로구의장을 비롯하여 현장응원단, 유튜브 라이브 접속자등 약2000여명이 함께 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의 개회사 이낙연 국회의원, 조계사 지현스님의 축하 영상과 여봉무 종로구의장의 축사로 경연대회의 막을 열었다. 관장 정관스님은 경연에 앞서 “오늘 이 자리에 많은 분을 모시고 싶었으나 코로나19로 최소한의 분들만 모시게 되어 아쉬운 마음이 크다. 인생은 60부터라는 라는 말이 있다. 오늘 그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 바란다.

신노인문화에 앞장서며, 노인문화 향유의 장으로 마련된 어르신 축제를 모두 즐겁게 즐겨주시길 바란다. 고 인사를 전했다.

사회는 배우 정동남 씨가 심사위원은 관장 정관스님, 배우 정혜선. 현석 씨,

박노숙 한국노인복지관협의회장, 이은주 서울시노인복지관협회장, 이세용 조계사 종무실장이 맡았다

역대 최고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오른 윤창식(일소일소 일노일노)이정순(정말 좋았네) 문양일. 이성옥(추억의 소야곡) 양철산(울어라 키타줄)이연권(등굴등굴) 김금선.손미숙.김경순(처녀농군) 조성희(사랑이 뭐길래)오창근(꽃당신) 이순옥.조동묵(인생 정답) 홍화자(보랏빛 엽서) 출연 어르신들은 각자 준비한 노래를 열창하며 흥겨운 무대를 선보였다.

배우 정동남씨. 가수 김국환 씨의 축하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