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NK자산운용, 남북관계 수혜주 투자 ‘통일펀드’ 출시
BNK자산운용은 남북관계 개선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에 투자하는 통일펀드 ‘BNK 브레이브뉴코리아’를 출시했습니다.
이 펀드는 남북 경제협력과 경제통합, 북한 내수시장을 선점하는 국내 기업, 통일 시 투자가 확대될 기업 등 4개 주제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가 구성됩니다.
BNK자산운용은 남북관계 개선이 한반도 경제 전체에 긍정적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이 상품을 선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 광화문에 붉은 함성…KT 월드컵 거리응원
KT가 대한축구협회 및 붉은악마와 함께 2018 러시아 월드컵 거리응원을 진행합니다.
KT는 대한민국 대표팀 예선 경기가 열리는 18일과 23일, 27일에 광화문광장과 서울광장 일대에서 거리응원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18일에는 대한민국 대 스웨덴 경기에 앞서 월드컵 응원가를 부른 가수들의 사전 공연으로 응원 열기를 끌어 올릴 계획입니다.
▶ 앱으로 고장 신고…현대엘리베이터 ‘챗봇 서비스’
현대엘리베이터는 인공지능 ‘챗봇’ 기능을 적용한 유지관리 서비스를 오는 25일부터 시작합니다.
이 서비스는 전용 앱으로 승강기 관련 문의나 신고를 하면 챗봇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답변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고장 접수와 수리기사 배치, 실시간 기사 도착 안내, 처리 결과 안내, 고객 확인도 진행합니다.
▶ 오리온 ‘생크림파이’ 출시 두달만에 1천만개 판매
오리온은 생크림 디저트 ‘생크림파이’가 출시 두 달 만에 낱개 기준 판매량 1천100만 개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생크림파이’는 생크림을 3.1% 넣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SNS,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서 소문을 타고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오리온 측은 설명했습니다.
▶ 이케아 2020년까지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사용 중단
이케아그룹은 2020년까지 전 세계 모든 매장과 레스토랑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빨대, 접시, 컵 등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 생산이 중단됩니다.
또 이케아 그룹이 운영하는 전 세계 29개국의 모든 레스토랑과 카페에서도 플라스틱 포크와 나이프 등이 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