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현시니어칼리지 종강식

논현노인종합복지관
복지관 7층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논현시니어칼리지 종강식을 가졌다.

논현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3일, 복지관 7층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논현시니어칼리지 종강식을 가졌다.

2019년 논현시니어칼리지는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평생교육 및 취미여가 지원사업으로, 어학·인문학·건강·예술·정보화 5개 분야의 총 50개 프로그램을 강남구 만60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복지관 내 교육장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종강식에서는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하모니카와 가곡중창단의 축하공연과, 시와 수필 낭독, 반장 대표 어르신의 소감 발표와 함께 탁구경연대회의 시상식을 진행하여 축하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종강식 이후에는 서울삼성병원과 연계하여 고혈압과 심장질환의 예방과 관리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하여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박종원 논현노인종합복지관장은 “한 해 동안 우리 복지관 논현시니어칼리지에 열심히 참여하여 종강식을 맞는 어르신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