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서 중국 춘절 공연

700만명 해외여행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기념하는 화려한 행사가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다.

 

베이징에서 1만킬로미터 가까이 떨어진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의 중심 거리.
붉은 옷을 입은 중국인 여성들이 전통악기를 연주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립니다.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춤이자 음력 설의 상징인 용춤을 즐기기 위해 리스본 주민들도 가세했습니다.
공연에 나선 중국 소녀들과 포르투갈 어린이들 얼굴에서는 웃음이 떠나질 않고, 다채로운 퍼포먼스는 쉼없이 펼쳐집니다.
중국 최대명절인 춘절을 맞아 리스본에서 펼쳐진 공연을 보기 위해 수백명이 모여들었습니다.
<리나 알브스 /리스본 주민> “중국과 오랜 역사·문화적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리스본에서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고, 또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에 대해 대단히 흥미롭게 생각합니다.”
중국 당국은 춘절 연휴기간 사상 최대인 7백만명의 중국인이 해외여행에 나서면서 세계 관광업계에 활기를 불어넣었다고 적극 홍보했습니다.
또 가파른 경제 성장으로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가족들과 떠나는 해외여행이 음력 설의 새로운 풍속이 됐다고 자평했습니다.
언뜻 보기엔 돼지와 비슷하면서도 코는 길게 늘어진 동물 ‘맥’은 ‘전설의 동물’로 불릴 정도로 세계적인 희귀종입니다.
어미 맥이 새끼를 낳으면서 경사를 맞은 동물원은 이름을 짓기 위해 SNS 설문조사에 나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