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내년 100억 규모 ‘김포시 지역화폐’ 발행 外

현금처럼 사용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 KT 내년 100억 규모 ‘김포시 지역화폐’ 발행

KT와 KT 엠하우스가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을 올해 말까지 구축하고, 김포시에 블록체인 기반의 지역화폐를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은 용도와 목적에 맞는 다양한 지역화폐 발행과 유통을 위한 플랫폼으로, KT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이 화폐는 내년 상반기부터 김포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NH농협은행 추석 연휴 ‘안심서비스’ 실시

NH농협은행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의 현금, 유가증권, 귀중품 등을 무료로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안심서비스는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전국 영업점에서 실시하고,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인근 영업점에 방문해 대여금고 보유 여부, 보호예수 절차 등을 사전 문의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서비스 실시 기간 이용수수료는 면제됩니다.

▶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광고제에 심사위원 5명 배출

제일기획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고의 권위를 지닌 스파이크스 아시아 광고제에 역대 최다 규모의 심사위원을 배출했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올해 열리는 광고제에 제일기획 본사를 비롯해 중국ㆍ홍콩 등 해외 네트워크에서 총 5명의 심사위원을 위촉했습니다.

제일기획은 2009년부터 올해까지 10년 연속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을 배출하게 됐습니다.

▶ 교육부-IBM AI 인재 양성을 위한 P-테크 내년 설립

교육부와 한국IBM이 손잡고 고교 3년과 전문대 2년 교육과정을 통합한 직업교육혁신 모델을 도입합니다.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IBM P-TECH는 세명컴퓨터고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를 연계한 5년간 통합교육과정으로, 내년 3월부터 2개 학급 52명 규모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전공을 개설합니다.

5년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전문학사 학위는 물론 한국IBM 파트너 기업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 하이트진로 수출 전용 ‘자두에이슬’ 150만병 돌파

하이트진로가 지난 1월부터 수출을 시작한 ‘자두에이슬’의 판매율이 빠르게 증가해 8개월 만에 150만 병 판매를 기록했습니다.

자두에이슬은 국내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몽에이슬, 청도포에이슬에 이은 3번째 제품으로 수출 전용으로 출시됐습니다.

현재 북미, 중화권,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 등 20개국으로 수출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