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상 수기 공모전

총 상금 1,900만원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일하는 노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2018 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상&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일하는 노인과 노인 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주제, 6/25 ~ 8/17 공모 –
–  총 상금 1,900만 원, 동영상과 수기 각 부문 대상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영예 –

□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유재섭 원장 직무대행)은 노인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일하는 노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2018 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상&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공모 접수기간은 6월 25일(월)부터 8월 17일(금) 오후 5시까지이며,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기관) 자격으로 참여 가능하다. 단, 팀 구성으로는 참여할 수 없다.

○ 참가신청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rdi.or.kr) 또는 공식 블로그(blog.naver.com/kordi_seniorjob)에서 신청서와 공모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공모전 전용 이메일(kordi_seniorjob@naver.com)로 접수 기한까지 발송하면 된다.

□ 총 상금은 1,900만원으로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대상은 동영상 상금 500만원, 수기는 200만원이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으로는 21개 작품이 선정된다.

□ 공모 주제는 ‘일하는 노인과 노인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이며 공모부문은 동영상(UCC)과 수기 두 가지로 나뉜다.

○ 동영상은 노인취업 필요성 및 효과 등 인식개선과 관련한 주제를 모집한다.

○ 수기는 일하면서 성공적인 노후를 맞이한 사례, 노인 및 노인취업
인식개선 사례 등을 모집한다.

□ 심사 결과는 9월 10일(월)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9월 19일(수) 시상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 기타 문의사항은 이메일(kordi_seniorjob@naver.com)로 하면 된다.

□ 유재섭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 직무대행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고령사회의 세대 간 통합을 목적으로 매년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 ”이번 공모전에 제2의 인생에 도전했던 시니어와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붙임1 -‘2018 노인취업 인식개선 동영상&수기 공모전’ 개요
□ 공모주제

○ 일하는 노인과 노인취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를 위한 콘텐츠 공모

□ 공모대상

○ 국내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누구나

– 개인 또는 단체(기관)자격으로 참여 가능하며, 팀 구성 참여는 불가

 □ 주요일정

○ (접수기간) ’18. 6. 25.(월) ~ ’18. 8. 17.(금) 17시까지

○ (수상작 발표)  2018.9.10.(월)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

○ (시상식) 2018.9.19.(수)
* 상기 일정은 추진 현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접수방법

○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홈페이지/블로그에서 공모 신청서, 수기작성 양식, 동영상 설명자료 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kordi_seniorjob@naver.com) 접수

□ 제출서류

○ 공모 신청서 및 설명자료(동영상의 경우)

○ 출품작

– 파일명은 ‘응모분야_이름(또는 단체명)’으로 명기하고, 동영상의 경우 ZIP 형식으로 압축하여 제출)

* 상기 내역은 실제 응모 인원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으며, 심사 후 적당한 수상작이 없을 시 시상이 없을 수 있음
*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 문의처

○ (이메일) kordi_seniorjob@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