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승자)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운영하고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치매예방프로그램 ‘KB국민건강 총명학교’사업에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지기능 저하와 우울감이 동반되는 노인성 치매질환을 예방하자는 의미의 ‘뇌&마음속에 청춘을 저장!’총명학교는 오는 7월 24일 화요일 치매예방교육과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2회의 두뇌/신체/사회/영양 4대 영역을 포함한 통합예방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치매예방 총명학교는 은평구치매안심센터 등 은평구에 위치한 전문기관과 협약을 맺고, 고등학생·대학생·성인 자원봉사자를 총명학교 서포터즈로 양성함으로써, 어르신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전망이다.
치매예방 KB국민건강 총명학교 ‘뇌&마음속에 청춘을 저장!’은 현재 참여자 모집 중에 있으며, 치매검진결과 인지저하 판정을 받았거나 치매예방이 필요한 만75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담당자와 상담 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ep-silver.org)나 복지관 상담정보팀(02-385-13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 울 시 립 은 평 노 인 종 합 복 지 관